어사이드 닫기

공식인증앱

0
MENU

BIZ STUDY


  • 세계경제를 장악한 유대자본의 비밀


    물물교환 직거래 경제


    미국인구의 2%인 유대인이 미국경제의 70%를 장악하고 있다는 말이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유대인공동체의 물물교환시스템이 그 비결이다.


    한 사례를 보자면. 뉴욕에서 꽃집을 하는 유대인이 치과치료를 위해 유대인이 하는 치과에 가서 달러($) 대신 치료비에 상응하는 꽃다발 티켓 10개를 지불하는 방식이다. 돈 대신 티겟을 받은 고마움의 표시를 1장 더 줘, 11장을 주었다.


    치과의사는 부인과 수고한 간호사에게 꽃다발 2개를 선물하고, 나머지 9개 티겟은 주일에 유대인 교회에서 필요한 다른 상픔티겟과 교환했다.


    꽃집은 일주일 만에 티켓이 모두 회수되어 11개의 꽃다발을 팔 수 있었다. 치과의사는 부인과 간호사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받았고, 10% 싼 가격에 다른 필요한 물품을 구매한 효과를 얻었다.


    이러한 물물교환 경제가 돌아가면, 유대자본은 외부로 유출되지 않는다. 또한 미국인 고객도 이 꽃집과 치과를 이용함으로 외부자본이 유대자본에 점차 축적된다. 그러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대자본은 거대자본이 될 수 밖에 없다,


    반대로, 현재 카드/플랫폼 이라는 외부의 거대자본이 거대단위마다 소상공인 공동체의 자본을 2%~25%까지 빼앗아 가고 있다. 이는 곧 소상공인 빈곤화와 종사자 소득감소로 이어져, 대한민국 양극화의 주요 원인이다.


    특히 물물교환은 거래세와 소득세가 발생하지 않고 세원노출이 쉽지 않아 절세효과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 (현행 세법은 사업자 간 물물교환을 과세 대상으로 본다)


    물물교환 방식은 국제적으로도 통용된다. 사례를 들자면, 한국의 KF21전투기와 인도네시아의 팜유를 맞교환 하기로 했다. 인도네시아는 달러를 쓰지 않아 외환보유고 감소 없이 최첨단 전투기를 얻을 수 있고, 한국은 팜유 수입에 따른 유통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물물교환 상생공동체 - 올리고공화국


    유대인의 물물교환 경제를 IT기술을 이용, 디지털화 한 것이 올리고넷이다.


    여기서 물물교환 수단인 꽃다발 티켓이 올리고넷의 ‘상생상품권’이고 상품티켓이 교환되는 유대인교회가 ‘올리고넷 플랫폼’이다.


    한편, 미국인은 올리고넷의 일반회원이다. 이들이 공동체 경제를 거대자본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물론 이들도 생산/판매상품이 있다면 공동체의 일원이 될 수 있다.


    * 상품티켓 → 올리고넷 상생상품권
    * 유대인교회 → 올리고넷 플랫폼
    * 미국인 → 올리고넷 일반회원


    또한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다면, 상품티켓 대신 공동체의 통용화폐인 전자화폐(올페이)를 물물교환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올리고넷에서는 ‘지불, 결제, 지급’이란 표현대신 선물이란 표현을 쓴다. 즉, 유대인 치과의사는 꽃집에 치과치료를 선물했고, 꽃집은 감사의 표시로 꽃다발을 선물한 것이다.


    더불어 이러한 물물교환시스템이 750만 해외동포까지 확장된다면, 자연스런 글로벌 진출과 함께 한민족 경제공동체가 결성될 것이다. 그리고 능히 유대자본을 이길 것으로 본다.


    올리고넷의 특징


    물물교환(직거래)의 최대 장점은 중간자가 없어 유통비용이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올리고넷은 판매수수료와 결제수수료가 없다.


    기존의 온라인판매는 카드, PG, 플랫폼이 각각 개입되어, 카드수수료, PG수수료, 플랫폼 중개료 및 광고비를 징수하여, ;그 금액은 매출의 17%에 이른다. (2021.12 중기부 실태조사)


    올리고넷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올리고 생태계 안에서의 모든 거래는 무료이다. 단, 올리고 통용화폐(p)를 원화로 환전할 경우 업종에 따라 2~6.5%의 환전수수료를 부과한다. 이는 공동체 이탈에 대한 수수료이며 올리고넷의 주요 수입원이다.



    하지만 사업자는 환전수수료 50만원당 스톡그랜트(무상주식) 1주를 받을 수 있고, 일반고객은 50만P결제 당 1주를 받을 수 있다. 향후 주가가 50만원 이상이 되면 사업자와 고객은 무료이용, 무료구매 효과와 더불어 추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즉, 환전수수료는 올리고넷 주식 취득 비용이다.


    * 주가란 현재가치가 아닌 미래가치에 대한 현재의 평가다, 예: 국민은행 22년 순이익 4조4천억원 - 시가총액 22조원, 카카오페이 순적자 300억원 - 상장시 시가총액 30조원


    올리고넷의 주요업무 


    1. 교환가치가 있는 양질의 상품/서비스/사업자 발굴

    2. 다양한 상품을 구비하여 생태계를 풍부하게 한다.

    3. 중간자와 비용요소를 제거, 주주가치를 높인다.

    4. 상품권(티켓) 제작과 판로지원

    5. 통용화폐의 충전과 환전업무


    지혜가 있는 자는 그 뜻을 헤아릴 것이요,
    지혜가 없는 자는 지나고 나서 후회할 것이다.

    *초기에는 가입이 쉽지만 점차 가입이 어려워 집니다.


    올리고공화국 공동체의 일원이 되어
    풍성한 경제적 혜택을 누려보세요!





    댓글 0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