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인증제 개요
상품정보 홍수 속에 소비선택의 결정적 지표인 '리뷰'의 불신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KSFF는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지표'를 제시하고자 후기를 공인하는 '리뷰인증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업종별 진행절차는 글 하단의 '자료받기' 참조
야구에 KBO 공인구가 있듯이 리뷰는 KSFF 공인후기가 필요합니다.
■ 리뷰 신뢰강화
리뷰인증제 가입 시 부여되는 인증마크
■ 가치입증
우수○○ 선정시 부여되는 엠블럼
■ 기존 인증 및 시상과 다른 점
대부분 형식적 심사로 돈만 주면 받습니다. 문제는 매출기여도에 대한 성과측정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리뷰인증제는 정확한 매출성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 CVR(구매전환율)
1. 인증 및 시상 주체가 다릅니다.
KSFF은 온라인플랫폼(네이버 등)을 관리감독하는 공정거래위원회 소관 비영리법인입니다. 공인후기로 검증된 우수상품을 시상하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지표를 제공하는 공익기관으로 공신력의 무게가 다릅니다.
2. 시상과정이 다릅니다.
협업 리뷰이벤트 > 리뷰어 선별 > 설문> 시상
판매몰/ 플에이스에 올라온 리뷰는 심사대상이 아니며, 리뷰인증한 고객 중 진성고객을 선별하여 설문조사합니다.
특히, 고객이 리뷰이벤트(리뷰인증) 참여를 매우 좋아함으로 리뷰작성율이 높아집니다.
3. 전액 환불제
대다수의 사업자가 인증 및 시상에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매출증가입니다. 성과가 없다면 전액환불 합니다.
■ 마케팅은 효율입니다.
★구매전환율 업계평균 2.06%
사업자는 노출강화를 위한 광고에 대부분의 마케팅 비용을 지출합니다.
하지만 정보전달(상품페이지) 단계에서 신뢰부족으로 이탈하는 고객이 98%입니다. 1%만 감소시켜도 매출은 50% 증가합니다.
신뢰는 제3자 가치입증과 리뷰에 대한 의심제거로 강화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