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수증 리뷰를 관리하여 내 업소 노출순위를 올려보세요! 모바일시대… 소비자의 선택 기준 1순위는 리뷰입니다. 이 업소 분위기는 어떤지? 가격대는 어떠한지? 평판은 어떤지? 미리 조사하고 소비선택을 합니다. 네이버가 유일하게 상품거래 없이 무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바로 영수증리뷰입니다. 건당 10운~20원을 줍니다. 또한 상업적 키워드를 입력하면 "플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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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다수 소상공인이 가난한 이유
관리자
2023.04.05
조회 8
대다수 소상공인이 가난한 이유? 자영업자 대출 1020조원 절반이상 다중채무자 평균대출액 1억8천만원 플랫폼없이는 살 수 없는 모바일시대에 살고 있다. 소상공인의 74%가 온라인매출이 매출의50%이상 차지한다는 중기부의 실태조사 발표가 있었다. ■ 과거의 거래구조 과거로 거슬러 현금거래 및 직거래를 하던 때에는 고객이 지불한 돈이 아무리 많은 단계를 거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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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 경제공동체의 비밀
관리자
2023.02.05
조회 165
세계경제를 장악한 유대자본의 비밀 물물교환 직거래 경제 미국인구의 2%인 유대인이 미국경제의 70%를 장악하고 있다는 말이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유대인공동체의 물물교환시스템이 그 비결이다. 한 사례를 보자면. 뉴욕에서 꽃집을 하는 유대인이 치과치료를 위해 유대인이 하는 치과에 가서 달러($) 대신 치료비에 상응하는 꽃다발 티켓 10개를 지불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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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IT트렌드2023... Web3가 뭐야?
관리자
2023.01.12
조회 26
저자: 김지현약력: 현, SKT부사장 전, 다음 모바일전략 이사 웹3.0_블록체인_토큰_메타버스_VR/AR 간단정리 급변하는 4차혁명시대에 IT분야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웹3.0,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VR 등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들이 일상용어처럼 사용되고 있다. 저자는 Web3.0은 기술이 아니라 가치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기술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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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가 다 했다는 거짓 벤처신화... 혁신의 공동창업...
관리자
2023.01.12
조회 17
마리아나 마추카토UCL경제학 교수, 혁신분야 3대 사상가 (EBS ‘위대한 수업’ 참조) 창업자가 다했다는 거짓 벤처신화... 혁신의 공동창업자, 공공의 가치 ‘혁신’하면 떠오르는 생각은 스티브 잡스의 차고나 아마존의 베조스 등이 떠오를 것이다. 즉 벤처하면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무에서 유를 창조한 막대한 부를 이룬 위대한 벤처사업가의 이미지가 먼저 생각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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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AIDA, AISAS를 아시나요?
관리자
2022.11.05
조회 25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상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일련의 과정이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소비자는 어떻게 내 상품을 구매하게 되었는지 일련의 과정을 알아보자. AIDA AIDA는 인터넷 이전 시대의 구매행동 모델이다. Attention(주의) - Interest(흥미) - Desire(욕망)- Action(행동, 구매)로 구성되어 있다. 1. Attention(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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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고공화국 이야기
관리자
2022.05.15
조회 532
고객이 직접 만들어 가는Web 3.0 프로슈머 플랫폼 올리고공화국은 '사이버 마이크로네이션'으로 국가처럼 운영되는 비지니스 모델이다. 마이크로네이션은 전세계에 수백개가 있으며 주로 관광콘텐츠로 활용된다. 국내에 대표적인 것이 남이섬의 '나미나라공화국'과 제주도의 '탐나라공화국'이 있다. 국가처럼, 국기, 통화, 여권, 훈장 등의 상징물과 자체 법률과 정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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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 VAN, 카드사... 수수료, 정산기간의 문제
관리자
2021.06.12
조회 73
디지탈 간편결제로수수료, 정산기간의 문제를 해결하자! PG 온라인쇼핑몰에 카드결제 및 기타결제를 대행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온라인쇼핑 할 때,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 팝업창이 뜹니다. 이것은 쇼핑몰의 것이 아니라 PG사의 결제솔루션입니다. 솔루션 사용 댓가로 통상 3~4%의 수수료를 징수합니다. VAN 일반 인테넷망이 아닌 결제 전용망을 깔아 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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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에 끝내는 마케팅 4P전략
관리자
2021.04.09
조회 115
마케팅은 말 그대로 시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즉 상품은 만들고, 적절한 가격을 제시하고, 판매할 장소가 필요하며,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판촉전략을 짜는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외식업을 예를 들겠습니다. Product 상품차별화 전략 원재료 남들과 다른 재료를 써야 합니다. 똑같다면 신선한 재료, 가성비 좋은 원료를 확보해야 합니다. 제조방법 비법소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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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마케팅 성공사례
관리자
2021.03.30
조회 34
TV광고, 드라마 협찬, 인플루언서 광고 등 좋은 건 알지만 소상공인이 부담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큽니다. 소상공인에게 적합한 비용대비 효과가 탁월한 ‘시크릿 & 이벤트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당사에서 진행했던 일산 신도시에서 일식집을 창업한 호텔 일식요리사 출신 사장님 사례이다. 사장님은 음식에 자신이 있어서 임대료가 싼 주택가 부근에 개업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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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3] 왜 대박집은 외진 곳에 있나?
관리자
2020.12.02
조회 755
고객을 존중하라! 고객은 어렵게 만들수록 좋다 [성공사례3] 왜 대박집은 외진 곳이나 주택가에 있나? 통상 대박집이 대로변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메인통에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외진 곳이나 주택가에 있는 경우가 많다. 필자의 지인 중에 외식업으로 크게 성공한 분이 있다. 분당에서 ‘고기리지’ 호수를 지나 청계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세 군데 있는데 가장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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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2] 고생을 사서 하는 공인중개사
관리자
2020.12.02
조회 781
고객을 존중하라! 고객은 어렵게 만들수록 좋다 [성공사례2] 고생을 사서 하는 공인중개사 경기도 안산시에서 부동산 중개업을 하는 최모씨는 그 일대에서 크게 성공한 중개사로 알려져 있다. 이분은 독특한 루틴이 있다. 365일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하루 2시간씩 현수막과 스티커 작업을 한다는 것이다. 주로 공장매매나 임대차를 하기 때문에 사업영역이 무척 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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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1] BTS의 성공은 ARMY가 만든 것이다.
관리자
2020.12.01
조회 414
고객을 존중하라! 고객은 어렵게 만들수록 좋다 고객은 모든 사업의 경제적 원천이다. 고객의 돈으로 월세, 월급이 나가고 생활비를 가져 갈 수 있다. 고객감동, 고객만족이란 말들을 많이 하지만, 고객은 공기와 같은 존재이다. 없 으면 살 수 없지만,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귀한 줄 모른다. 하지만 어렵게 만든 고객이라면 귀하게 생각하고 존중할 수 밖에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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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
관리자
2020.10.08
조회 45
가치소비가 최근의 소비 트랜드이다. 단지 가격과 기능만 보고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공정, 정의, 환경' 같은 사회적 가치가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 착한 기업의 제품을 사면 간접적으로 공적기부자, 정의수호자, 환경보호자가 된다. 착한 소비자의 지원을 받은 기업은 더 많이 사회에 환원을 함으로써, 우리 사회는 가치사슬에 따라 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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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 구매시 호갱당하지 않는 방법
관리자
2020.08.19
조회 48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 핸드폰 폰 살때마다 포털에서 "스마트폰 사는 법"을 찾는다. 이미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와 유튜브에 많은 정보가 공유되지만 아직도 그런 정보가 어디있는지 몰라 제값 다주고 핸드폰 바꾸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 핸드폰 바꿀 때가 되면 이곳 저곳 정보를 찾아 해매지 않도록 한 곳에 정보를 요약 정리해 보았다 최소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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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고객게시판에 불만이 많지?
관리자
2020.02.24
조회 51
대다수 사업자는 고객의 소리를 듣기 위해 홈페이지 내에 고객게시판을 운영한다. 자사 상품 혹은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경청하며 상품의 품질향상,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기 위함이다. 그런데 고객게시판에는 칭찬글 보다 악플이 많다. 제품이 문제가 맣은 것도 아니고, 불친절한 것도 아닌데. 생각보다 불만글이 많다. 이유는 간단하다. 고객평가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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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 리뷰카드로 건물주 된 이야기
관리자
2020.01.02
조회 370
리뷰카드로 건물주 된 이야기 재화와 용역을 공급하는 사업에서 경제적 원천은 고객의 지갑이다. 고객은 쉽게 지갑을 열지 않는다. 또한 시장에는 수많은 경쟁자가 고객 쟁탈전을 벌인다. 따라서 소비자들을 자신의 고객으로 만들고, 이를 장기간 유지하는 경영전략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만족, 고객관계관리, 고객경험관리를 수행하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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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사업성공 방정식
관리자
2019.12.30
조회 54
사업이란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 혹은 용역을 제공하는 것으로, 사업이 성공했다는 것은 소비자가 다른 경쟁사를 배제하고 자사를 선택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공한 사업자는 크게 세가지를 남보다 잘하는 것이다. 첫째, 상품력, 두번째 마케팅, 세번째 고객관리이다. 첫째, 차별적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력! 사업의 가장 기본이다. 일단 자사가 제공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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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관리자
2019.11.30
조회 125
마케팅이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다. 마케팅의 목적 마케팅이란 매출증대를 위해서 사업주가 잠재고객에게 원하는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사업자는 정보정달, 설득, 상기, 행동수정 이라는 4가지 수단을 사용한다. 1. 정보전달 아이템의 도입단계에서 주로 이루어진다. 새로운 제품 혹은 서비스에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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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주의 밝은 기운, 긍정적 마인드가 직원을 신바람 나...
관리자
2019.11.30
조회 99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것은 사장이 아니라 직원이다. 인사관리는 사람관리이다. ‘인사는 만사’라는 옛말도 있다 그 만큼 중요하다는 반증이다. 특히 자영업의 대부분은 서비스업인데 서비스는 특히 사람관리가 중요하다. 왜냐하면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것은 사장, 대표가 아니라 종업원이기 때문이다. 그 업소. 업체의 이미지를 결정적으로 형성하는 것이 바로 고객과 접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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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병원과 미역국- 고객의 마음을 얻어라!
관리자
2019.11.30
조회 137
진심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차병원하면 불임시술, 줄기세포 등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더욱 유명한 것이 ‘차병원 미역국’이다. 대부분 말로만 고객감동, 고객주의를 표방하지만 구호에만 그칠 뿐 진정성이 떨어진다. 차병원은 서울 중구에 ‘차산부인과’를 시작할 때부터 병원장 사모님이 직접 장을 담그고 좋은 미역을 손수 골라 산모들에게 제공하였다. 이는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