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GPT 인공지능을 이용한 메뉴설명 도움받기마케팅문구, 메뉴설명 등사장님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카피라이팅을 멋지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공부하기 바로가기 >>
READ MORE
네이버플레이스 100% 활용 꿀팁
관리자
2024.08.25
조회 3
중요한 것은 상위노출이 아니다 (1부) 동영상 시청 바로가기 >> 쿠폰 제대로 활용하기 (2부) 동영상 시청 바로가기 >>
READ MORE
마케팅보다 더 중요한 것
관리자
2024.07.27
조회 5
마케팅이 필요없다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하기 전에 선행되어야 하는 것들 동영상 바로가기 >> 7.5평 월2억매출 사장님의 조언! 1. 간과 사소한 것도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하거나, 마이너스 요소는 없는지 점검하고 개선하기 2. 신뢰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그 결과를 해당 고객에게 보고하기 3. 역지사지 고객의 입장이 되어, 내 매장과 경쟁...
READ MORE
플레이스 로직과 순위상승 대한 꿀팁
관리자
2024.07.03
조회 5
동영상시청 바로가기>>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로직에 대하여 여러 분석글들이 많다. 위 동영상은 수많은 로직 관련 정보 중 가장 정확하고 핵심적인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다. 어떻게 하면 내 매장을 네이버 블레이스 최상위권에 랭크시킬 것인가? 그 방법이 궁금한 사업자님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귀중한 정보가 되리라 확신한다. 여...
READ MORE
맛집은 만들어 지는 것이다.
관리자
2024.06.05
조회 4
동영상시청 바로가기>> 맛집은 조작된 것이다. 맛에 대하여 1. 맛은 혀로 느겨지는 것이 아니다 (오감의 영역) 2. 맛은 뇌가 미리 결정한다. [유명한 실험사례]눈감고, 코막으면,,, 양파와 사과, 콜라와 사이다를 구별못한다. 3. 1번와 2번을 이용하여 맛을 조작한다. 즉, 조작된 맛집을 만들 수 있이다. 맛집 만들기 3가지 방법 1. 제3자...
READ MORE
C급 상권에서 살아 남는 법
관리자
2024.05.29
조회 6
장사 권프로 동영상 바로가기>> C급상권 반지하 월세 85만원 매장에서 연매출 40억원 올린 비법 1. 차별적 메뉴 지속적 개선, 특히 시각적 요소 강조* 고객이 사진 찍게 만든다. 2. 리뷰관리 고객의 작은 불편도 소홀히 하지 않고 지속적 개선* 고객의 관점과 사업자의 관점은 다르다.꼼꼼한 리뷰분석으로 사업자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고객의 불편을...
READ MORE
플레이스 상위노출 5가지 방법
관리자
2024.02.29
조회 3
유튜브로 배우기 >> 1. SEO 최적화 네이버 검색 로봇이 좋아하는 구조와 텍스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네이버 직원이 와서 와 이집 맛집이구나 하고 상위노출시키지 않습니다. 로봇이 판단하고 노출시킵니다. 텍스트 기반이라..상세설명, 찾아오는길, 메뉴 카테고리에서 주요 키워드를 넣어야 합니다. 2. 블로그 상위노출 최적화 블로그를 통한 네이버의 신...
READ MORE
플레이스 광고효과 올리는 법
관리자
2024.02.09
조회 4
동영상 시청 바로가기 >> 광고효과가 떨어지는 이유 1. 광고 소재의 문제 2. 잘못된 타켓팅 3. 비효율적 광고비 집행 4. 위치, 상권, 경쟁 요소 미고려 5. 플레이스에 내용부족 6. USP가 뚜렷하지 않는 메뉴 7. 일반적인 점포컨셉 8. 정체성과 스토리 부족 간단히 정리하면 목표고객에게 우리집에 와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지 못하기 때문입니...
READ MORE
블로그 쓰면 무조건 대박집 사장됩니다.
관리자
2024.02.06
조회 3
동영상 시청 바로가기 >> 그냥 일기처럼 쓰세요! 매장운영에 대한 생각이 정리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옵니다. 고객과 소통이되고 매장의 장단점이 분석됩니다. 그리고 플레이스 상위노출 됩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 상위노출 됩니다. 유튜버, 인플루언서가 찾아 옵니다. 꾸준히 하면 무조건 줄서는 식당됩니다. 단, 6개월이상 꾸준히 해야 합니다....
READ MORE
상세페이지 3편 글쓰기 방법
관리자
2024.02.02
조회 5
동영상 시청 바로가기 >> 팔리는~ 상세페이지 글쓰는 방법 결론 왜냐하면 그래서 [사례] AA조명은 눈이 편안합니다. (왜냐하면) 20년 이상 방송조명을 제작하던 국내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장기간 스트리밍 방송 할때 특히 적합합니다.
READ MORE
상세페이지 2편 심화_실전강의
관리자
2024.02.02
조회 9
동영상 시청 바로가기 >> 상세페이지 제작 외주를 주더라도 알아야 지시를 하고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상세페이지 만들기 1편 기초
관리자
2024.02.02
조회 9
동영상 시청 바로가기 >> 상세페이지 구도잡기 타깃(목표고객) 원메세지 ====================== 1. 결론부터 (후킹멘트) (선택: 프로모션, 이벤트 등) 2. 기 나의 이야기 3. 승 개발동기 4. 전 상품의 특징 5. 결 기타사항 (주의사항, 배송 등)
READ MORE
파워링크 세팅법 - 3편 입찰가 조정하는 법
관리자
2024.02.02
조회 5
동영상 시청 바로가기 >> 디지털 마케팅- 노출강화의 기본 순위 높이는 입찰가 조정하는 법 3편 - 심화 (끝)
READ MORE
파워링크 세팅법 - 2편 클릭율 높이는 확장소재 세팅법
관리자
2024.02.02
조회 6
동영상 시청 바로가기>>
디지털 마케팅- 노출강화의 기본
파워링크 클릭율 높이는 확장소재 세팅법
2편 - 심화
(순위별 입찰가 조정하는 팁은 다음 편에 있어요)
READ MORE
파워링크 세팅법 - 1편 기초: 초간단 세팅법
관리자
2024.02.01
조회 6
바로 동영상 보기 >>
디지털 마케팅- 노출강화의 기본
파워링크 초간단 세팅법
1편 - 기초
(클리율 높이는 팁은 다음 편에 있어요)
READ MORE
마케팅 정의 (2부)
관리자
2024.01.10
조회 10
2부까지 오쎴으면, 사업에 성공하실 자격이 남들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1부를 보지 않으신 분은 먼저 보세요 1부 바로가기 >> 마케팅 전공자가 20년 실전경험으로 알게 된 "마케팅의 정의" (2부) 판매자의 최종목표는 매출증대입니다. 그러나 시장환경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품...
READ MORE
마케팅 정의 (1부)
관리자
2024.01.10
조회 9
마케팅 전공자가 20년 실전경험으로 알게 된 "마케팅의 정의" (1부) 안녕하세요 올리고넷 마케팅연구소 소장 이원섭입니다. 마케팅을 전공했고, 20년간 마케팅 관련 일을 하면서 느꼈던 안타까운 사실이 있습니다. 그동안 만났던 대부분의 사업자는 각종 마케팅을 합니다. 그러나 마케팅을 왜 하는지 모릅니다. 그냥 남들이 하니까 따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는 탔...
READ MORE
성공한 사업자는 글을 잘 쓴다?
관리자
2024.01.08
조회 8
사업자에게 글쓰기가 중요한 이유 잘못된 선택으로 큰 실패를 경험하곤 한다. 우리는 정보과잉의 시대에 살고 있다. 인생(사업)은 수많은 의사결정의 연속이다.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글쓰기가 중요하다 글쓰기를 하면... 1. 생각의 정리 2. 뇌의 최적화 3. 창의력 증가 생각의 정리 우리는 정보를 얻기 위해 유튜브를 보고, 기사를 보고, 책을 본다. 그...
READ MORE
마케팅 치트키 "본능분석과 반박제거'
관리자
2024.01.07
조회 34
40만 구독 유튜버 65만부 판매 자기개발서 "역행자" 저자 마케팅 치트키 "본능분석과 반박제거" 유튜브 시청 바로가기 >> 본능분석은 마케팅에서 "수요분석'이라 합니다. 즉,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반박제거는 의심제거로 신뢰를 강화하고 가치를 입증하는 것입니다. 수요분석은 경험을 통하여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 것입니다. 기...
READ MORE
배달앱의 리뷰는 매장의 인테리어이다.
관리자
2023.07.14
조회 11
동영상 바로보가 > 배달앱의 인테리어는 사진, 글, 동영상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인테리어 고객리뷰이다. 오프라인 매장 창업 시 가장 많이 지출하는 것이 인테리어 비용이다. 보통 억단위 적게 써도 몇천만원은 기본이다. 인테리어에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것은 인테리어를 통하여 매장의 정체성을 알리고, 우리가게의 특징, 차별성을 한번에 보여주어, 오고 싶...
READ MORE
음식점 사장님의 가장 큰 고민 3가지
관리자
2023.07.11
조회 7
1. 비대면 메뉴판(키오스크), 서빙로봇 VS 인력서비스 어느것이 더 나을까? 2. 20평 + 직원 5명이하인 매장 3개와 50평 + 직원10명이상인 매장 중 어느것이 더 나을까? 3. 웨이팅 걸리는 일이 자주있는데... 시간제한하면 어떨까?
READ MORE
온라인리뷰 정말 중요합니다.
관리자
2023.07.05
조회 12
온라인 리뷰의 중요성 1. 모든 사업에서 온라인 리뷰의 영향력은 매우 강력하다. 2. 온라인 리뷰의 영향력이 강력한 것은 소비자들이 리뷰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3. 많은 리뷰수, 최신리뷰, 칭찬리뷰의 비율 등이 구매결정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 4. 부정적 리뷰도 적절히 대응하면 오히려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5. 사진이 포함된 구체적 ...
READ MORE
영수증리뷰, 블로그리뷰 비교분석
관리자
2023.06.24
조회 11
동영상 바로보기 > 요약정리 - 네이버 플레이스의 다양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라 네이버도 다 이유가 있어서 만든 것이다. - 어떤 기능을 어떻게 활용 했을 때 어떤 성과가 나오는지 실험을 통하여 나만의 노하우를 축적해야 한다. - 온라인 마케팅 역량은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는다. - 타인에게 의존해서는 안된다. - 특히 영수증리뷰는 정말 중요하다. 성의...
READ MORE
네이버순위권 첫 진입전략
관리자
2023.06.20
조회 10
특정 키워드에 내 사업장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순위권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트래픽을 발생시켜야 한다. 트랙픽이란 클릭을 통하여 내 플레이스로 이동되는 것을 말한다. 광고를 하면 소비자가 클릭하고 내 플레이스에 들어오면 하나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것이다. 네이버는 영리기업이다. 무료로 남 좋은 일만 시켜주지 않는다. 광고를 통한 트랙픽을 꾸준히 발생시켜야 순위가 ...
READ MORE
대박집만의 특징...네이버 리뷰에서 비법 찾기
관리자
2023.06.08
조회 10
내용요약 남들과 비슷하면 그냥 그런 가게가 된다. 대박집 특징. - 차별성이 있다. - 20대가 좋아한다. - 특히 20대 여자들이 좋아한다. 차별성이 있어야 이야기 거리가 되고. 지인들에게 추천맛집될 수 있다. '"다른데랑 비슷한 메뉴가 있는데 그집에 갈래"라고 추천하는 사람은 없다. "그집에 XXX가 있는데, 특별 해 한 번 먹어 보러 가지 않을래"라고...
READ MORE
네이버 영수증리뷰를 관리해야....
관리자
2023.05.14
조회 9
영수증 리뷰를 관리하여 내 업소 노출순위를 올려보세요! 모바일시대… 소비자의 선택 기준 1순위는 리뷰입니다. 이 업소 분위기는 어떤지? 가격대는 어떠한지? 평판은 어떤지? 미리 조사하고 소비선택을 합니다. 네이버가 유일하게 상품거래 없이 무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바로 영수증리뷰입니다. 건당 10운~20원을 줍니다. 또한 상업적 키워드를 입력하면 "플레이스...
READ MORE
대다수 소상공인이 가난한 이유
관리자
2023.04.05
조회 22
대다수 소상공인이 가난한 이유? 자영업자 대출 1020조원 절반이상 다중채무자 평균대출액 1억8천만원 플랫폼없이는 살 수 없는 모바일시대에 살고 있다. 소상공인의 74%가 온라인매출이 매출의50%이상 차지한다는 중기부의 실태조사 발표가 있었다. ■ 과거의 거래구조 과거로 거슬러 현금거래 및 직거래를 하던 때에는 고객이 지불한 돈이 아무리 많은 단계를 거쳐도...
READ MORE
유대인 경제공동체의 비밀
관리자
2023.02.05
조회 211
세계경제를 장악한 유대자본의 비밀 물물교환 직거래 경제 미국인구의 2%인 유대인이 미국경제의 70%를 장악하고 있다는 말이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유대인공동체의 물물교환시스템이 그 비결이다. 한 사례를 보자면. 뉴욕에서 꽃집을 하는 유대인이 치과치료를 위해 유대인이 하는 치과에 가서 달러($) 대신 치료비에 상응하는 꽃다발 티켓 10개를 지불하는 방식...
READ MORE
[서평] IT트렌드2023... Web3가 뭐야?
관리자
2023.01.12
조회 35
저자: 김지현약력: 현, SKT부사장 전, 다음 모바일전략 이사 웹3.0_블록체인_토큰_메타버스_VR/AR 간단정리 급변하는 4차혁명시대에 IT분야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웹3.0,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VR 등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들이 일상용어처럼 사용되고 있다. 저자는 Web3.0은 기술이 아니라 가치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기술로 ...
READ MORE
기업가가 다 했다는 거짓 벤처신화... 혁신의 공동창업...
관리자
2023.01.12
조회 23
마리아나 마추카토UCL경제학 교수, 혁신분야 3대 사상가 (EBS ‘위대한 수업’ 참조) 창업자가 다했다는 거짓 벤처신화... 혁신의 공동창업자, 공공의 가치 ‘혁신’하면 떠오르는 생각은 스티브 잡스의 차고나 아마존의 베조스 등이 떠오를 것이다. 즉 벤처하면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무에서 유를 창조한 막대한 부를 이룬 위대한 벤처사업가의 이미지가 먼저 생각날 ...
READ MORE
[마케팅] AIDA, AISAS를 아시나요?
관리자
2022.11.05
조회 33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상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일련의 과정이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소비자는 어떻게 내 상품을 구매하게 되었는지 일련의 과정을 알아보자. AIDA AIDA는 인터넷 이전 시대의 구매행동 모델이다. Attention(주의) - Interest(흥미) - Desire(욕망)- Action(행동, 구매)로 구성되어 있다. 1. Attention(주의 ...
READ MORE
올리고공화국 이야기
관리자
2022.05.15
조회 580
고객이 직접 만들어 가는Web 3.0 프로슈머 플랫폼 올리고공화국은 '사이버 마이크로네이션'으로 국가처럼 운영되는 비지니스 모델이다. 마이크로네이션은 전세계에 수백개가 있으며 주로 관광콘텐츠로 활용된다. 국내에 대표적인 것이 남이섬의 '나미나라공화국'과 제주도의 '탐나라공화국'이 있다. 국가처럼, 국기, 통화, 여권, 훈장 등의 상징물과 자체 법률과 정부 ...
READ MORE
PG, VAN, 카드사... 수수료, 정산기간의 문제
관리자
2021.06.12
조회 91
디지탈 간편결제로수수료, 정산기간의 문제를 해결하자! PG 온라인쇼핑몰에 카드결제 및 기타결제를 대행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온라인쇼핑 할 때,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 팝업창이 뜹니다. 이것은 쇼핑몰의 것이 아니라 PG사의 결제솔루션입니다. 솔루션 사용 댓가로 통상 3~4%의 수수료를 징수합니다. VAN 일반 인테넷망이 아닌 결제 전용망을 깔아 주는...
READ MORE
한번에 끝내는 마케팅 4P전략
관리자
2021.04.09
조회 218
마케팅은 말 그대로 시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즉 상품은 만들고, 적절한 가격을 제시하고, 판매할 장소가 필요하며,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판촉전략을 짜는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외식업을 예를 들겠습니다. Product 상품차별화 전략 원재료 남들과 다른 재료를 써야 합니다. 똑같다면 신선한 재료, 가성비 좋은 원료를 확보해야 합니다. 제조방법 비법소스를...
READ MORE
이벤트마케팅 성공사례
관리자
2021.03.30
조회 41
TV광고, 드라마 협찬, 인플루언서 광고 등 좋은 건 알지만 소상공인이 부담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큽니다. 소상공인에게 적합한 비용대비 효과가 탁월한 ‘시크릿 & 이벤트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당사에서 진행했던 일산 신도시에서 일식집을 창업한 호텔 일식요리사 출신 사장님 사례이다. 사장님은 음식에 자신이 있어서 임대료가 싼 주택가 부근에 개업을 했다....
READ MORE
[성공사례3] 왜 대박집은 외진 곳에 있나?
관리자
2020.12.02
조회 886
고객을 존중하라! 고객은 어렵게 만들수록 좋다 [성공사례3] 왜 대박집은 외진 곳이나 주택가에 있나? 통상 대박집이 대로변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메인통에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외진 곳이나 주택가에 있는 경우가 많다. 필자의 지인 중에 외식업으로 크게 성공한 분이 있다. 분당에서 ‘고기리지’ 호수를 지나 청계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세 군데 있는데 가장 사...
READ MORE
[성공사례2] 고생을 사서 하는 공인중개사
관리자
2020.12.02
조회 950
고객을 존중하라! 고객은 어렵게 만들수록 좋다 [성공사례2] 고생을 사서 하는 공인중개사 경기도 안산시에서 부동산 중개업을 하는 최모씨는 그 일대에서 크게 성공한 중개사로 알려져 있다. 이분은 독특한 루틴이 있다. 365일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하루 2시간씩 현수막과 스티커 작업을 한다는 것이다. 주로 공장매매나 임대차를 하기 때문에 사업영역이 무척 넓다....
READ MORE
[성공사례1] BTS의 성공은 ARMY가 만든 것이다.
관리자
2020.12.01
조회 495
고객을 존중하라! 고객은 어렵게 만들수록 좋다 고객은 모든 사업의 경제적 원천이다. 고객의 돈으로 월세, 월급이 나가고 생활비를 가져 갈 수 있다. 고객감동, 고객만족이란 말들을 많이 하지만, 고객은 공기와 같은 존재이다. 없 으면 살 수 없지만,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귀한 줄 모른다. 하지만 어렵게 만든 고객이라면 귀하게 생각하고 존중할 수 밖에 없다. ...
READ MORE
오뚜기 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
관리자
2020.10.08
조회 52
가치소비가 최근의 소비 트랜드이다. 단지 가격과 기능만 보고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공정, 정의, 환경' 같은 사회적 가치가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 착한 기업의 제품을 사면 간접적으로 공적기부자, 정의수호자, 환경보호자가 된다. 착한 소비자의 지원을 받은 기업은 더 많이 사회에 환원을 함으로써, 우리 사회는 가치사슬에 따라 더 ...
READ MORE
폰 구매시 호갱당하지 않는 방법
관리자
2020.08.19
조회 58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 핸드폰 폰 살때마다 포털에서 "스마트폰 사는 법"을 찾는다. 이미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와 유튜브에 많은 정보가 공유되지만 아직도 그런 정보가 어디있는지 몰라 제값 다주고 핸드폰 바꾸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 핸드폰 바꿀 때가 되면 이곳 저곳 정보를 찾아 해매지 않도록 한 곳에 정보를 요약 정리해 보았다 최소한 ...
READ MORE
왜 고객게시판에 불만이 많지?
관리자
2020.02.24
조회 58
대다수 사업자는 고객의 소리를 듣기 위해 홈페이지 내에 고객게시판을 운영한다. 자사 상품 혹은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경청하며 상품의 품질향상,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기 위함이다. 그런데 고객게시판에는 칭찬글 보다 악플이 많다. 제품이 문제가 맣은 것도 아니고, 불친절한 것도 아닌데. 생각보다 불만글이 많다. 이유는 간단하다. 고객평가는 ...
READ MORE
[성공사례] 리뷰카드로 건물주 된 이야기
관리자
2020.01.02
조회 460
리뷰카드로 건물주 된 이야기 재화와 용역을 공급하는 사업에서 경제적 원천은 고객의 지갑이다. 고객은 쉽게 지갑을 열지 않는다. 또한 시장에는 수많은 경쟁자가 고객 쟁탈전을 벌인다. 따라서 소비자들을 자신의 고객으로 만들고, 이를 장기간 유지하는 경영전략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만족, 고객관계관리, 고객경험관리를 수행하는 마케팅...
READ MORE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사업성공 방정식
관리자
2019.12.30
조회 60
사업이란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 혹은 용역을 제공하는 것으로, 사업이 성공했다는 것은 소비자가 다른 경쟁사를 배제하고 자사를 선택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공한 사업자는 크게 세가지를 남보다 잘하는 것이다. 첫째, 상품력, 두번째 마케팅, 세번째 고객관리이다. 첫째, 차별적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력! 사업의 가장 기본이다. 일단 자사가 제공하는 ...
READ MORE
상품 생명주기와 마케팅 목적
관리자
2019.11.30
조회 214
마케팅! 남들이 하니 그냥 따라하나요? 마케팅을 하는 이유도 모르고 하고 있지는 않나요? 구체적 목적을 가지고 해야 합니다. 마케팅이란 사업자가 고객에게 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다. 상품의 라이프사이클 상 그 목적은 달라야 한다.구체적으로 정보전달, 설득, 상기, 행동수정 이라는 4가지 목적으로 마케팅을 한다. 도입기 - 정보전달. 성장...
READ MORE
사업주의 밝은 기운, 긍정적 마인드가 직원을 신바람 나...
관리자
2019.11.30
조회 118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것은 사장이 아니라 직원이다. 인사관리는 사람관리이다. ‘인사는 만사’라는 옛말도 있다 그 만큼 중요하다는 반증이다. 특히 자영업의 대부분은 서비스업인데 서비스는 특히 사람관리가 중요하다. 왜냐하면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것은 사장, 대표가 아니라 종업원이기 때문이다. 그 업소. 업체의 이미지를 결정적으로 형성하는 것이 바로 고객과 접촉...
READ MORE
차병원과 미역국- 고객의 마음을 얻어라!
관리자
2019.11.30
조회 162
진심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차병원하면 불임시술, 줄기세포 등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더욱 유명한 것이 ‘차병원 미역국’이다. 대부분 말로만 고객감동, 고객주의를 표방하지만 구호에만 그칠 뿐 진정성이 떨어진다. 차병원은 서울 중구에 ‘차산부인과’를 시작할 때부터 병원장 사모님이 직접 장을 담그고 좋은 미역을 손수 골라 산모들에게 제공하였다. 이는 산...